롯데하이마트,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 개최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2월 5일 'Hi(하이) 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Hi(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회 공헌활동이다. 전국 초·중학생 과학 꿈나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TV, 냉장고 등 가전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행사에는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사전 등록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음 달 2일 저녁 6시까지 할 수 있다. 

행사는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미리 받아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과학 전문 강사와 함께 간단한 실험으로 가전제품 원리를 알아보는 '가전 속 과학 토크콘서트'와 기초 과학 원리를 활용한 마술 공연 '알쏭달쏭 과학 마술쇼'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20-12-12 09:07:23
과학'콘서트'라고 하길래 조금 걱정스러웠는데 비대면인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니 조금 안심이 되네요. 꼭 좋은 결과를 만들어 우리 초 중학생들이 좋은 것만 얻어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