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교 수시모집 2차 시작.. 학사학위 취득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주목
상태바
전문대학교 수시모집 2차 시작.. 학사학위 취득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전문대학교 수시모집 2차 기간이 지난 23일 월요일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2차 모집은 11.23~12.7 사이에 학교별로 지정된 기간에 진행되므로, 지원하는 학교의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전문대학교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2월 27일 이전까지 종료될 예정이며, 합격자 등록 기간은 12.28~30로 예정되어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전체적인 입시 일정이 조정되며, 수시 기간 또한 평소와는 다르게 미뤄지게 되었다.

전문대학교 수시모집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전문대와 같은 재학 기간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가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2년~2년 6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전문대학교는 졸업 시 전문학사를 취득하는 반면,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는 같은 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4년제 대학으로의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 입시 관계자는 "본교의 재학생들은 빠른 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빠른 사회진출이 가능하며 취업,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이라는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게 된다. 편입이나 진학도 선택 가능하지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숭실대학교 캠퍼스를 이용하며 최신식 실습장을 운영하여, 탄탄한 실습과정을 통해 학생 1인당 10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스펙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특1급 호텔을 비롯하여 여러 호텔‧관광‧F&B 기업의 인사‧채용 담당자가 직접 학교로 방문, 교내 면접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현재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등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또한 대학교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에 해당되지 않아 중복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올해 고등학교 3학년 및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포함하여,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소유한 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