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연말 이용 독려 이벤트'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연말 이용 독려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문화나눔센터(경기문화누리)가 문화누리카드 이용 촉진을 위해 오는 12월 6일까지 '문화누리카드야! 겨울을 부탁해~' 연말 이용 독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도 내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1월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문화예술·관광·체육 분야 가맹점에서 문화누리카드를 5만 원 이상 사용 후 '경기문화누리' 카카오톡 채널 대화창으로 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법정 생년월일 6자리, 문화누리카드번호 16자리, 결제 영수증 이미지를 발송하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단, 10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을 사용한 내역만 인정된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경기도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된 건강 잡곡 꾸러미 또는 참기름·들기름 세트를 증정한다.

본 이벤트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의 제품을 증정함으로써 지역 자원 활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실었다. 이와 함께 '월동준비박스' 형태로 핫팩, 담요 등 방한용품과 방역용품을 포함해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9일 경기문화누리 카페 게시 혹은 개별 문자 발송을 통해 안내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누리 카페에서 확인 및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문화예술·여행·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2020년도는 1인당 연간 9만 원을 지원한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되므로 이용자는 기간 내 잔액을 소진할 것을 당부한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정보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