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에 화상회의 기능 '웨일 온'(Whale ON) 베타서비스 시작
상태바
네이버 '웨일'에 화상회의 기능 '웨일 온'(Whale ON) 베타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네이버는 24일 자사 웹브라우저 '웨일'(Whale)에 화상회의 기능 툴 '웨일 온'(Whale ON)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웨일 온은 최근 코로나19로 일상이 된 화상회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툴로 웹브라우저에서 화상회의를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브라우저 툴바에서 한두 번의 클릭으로 회의 채널을 만들거나 입장할 수 있으며 회의 중에는 채팅, 발표 화면 공유 등 화상회의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과 태블릿PC에서도 웨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으로 웨일은 국내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점유율 4위에 올라있다. 점유율은 크롬 56.61%, 삼성 인터넷 12.1%, 사파리 11.26%, 웨일 6.89%,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각각 4.97%, 파이어폭스 0.96% 순으로 나타났다. 

웨일의 점유율은 지난해 10월 5.52%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7월까지 국내 점유율 5위였는데 8월부터 4위로 상승했다. 

웨일은 최근 네이버 인증서 서비스도 지원해 금융·공공 등 인증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네이버 간편 인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웨일은 오는 25일부터 27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DEVIEW) 2020'에서 웨일 온 등 신기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