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상태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사진 중앙)이 근로자대표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사진 중앙)이 근로자대표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지난 20일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인 ISO45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전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견된 위험은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시스템적 관리방법이다.

정보원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실행할 수 있는 매뉴얼, 절차서 및 지침서를 국제표준에 맞도록 제정하고 P(계획)-D(실행)-C(점검)-A(개선) 사이클을 통해 지속적으로 위험성을 제거하는 활동을 하는 등 재해예방을 위해 노력한 결과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정보원은 특히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을 위해 전담부서인 안전경영지원부를 필두로 각 본부에 안전담당자를 지정하는 등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업체와 대국민 접점시설에 대한 위험성평가 및 안전점검을 강화하는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안전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도 기관 경영에 있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임직원을 비롯한 우리원을 방문하는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정보원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