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90개국 아이튠즈 1위
상태바
방탄소년단 새 앨범 'BE', 90개국 아이튠즈 1위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21일 15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아이튠즈를 장악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일 발매한 새 앨범 'BE'(Deluxe Edition)는 21일(오전 8시까지 기준)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Life Goes On' 역시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BE'(Deluxe Edition)는 지금 방탄소년단이 느끼는 감정과 생각, 그리고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설 수 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멤버들은 작사·작곡뿐 아니라 분야별로 총괄 담당자를 정해 앨범의 방향을 잡는 기획 단계부터 앨범의 디자인과 구성, 콘셉트 포토와 클립,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까지 앨범 작업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 무대는 오는 22일(현지시간)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