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2020 녹색자금 '나눔숲 돌봄 사업' 성료
상태바
한국수목원관리원, 2020 녹색자금 '나눔숲 돌봄 사업'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숲 돌봄 프로그램 35,838명 혜택 받아
(사진제공=한국수목원관리원)
(사진제공=한국수목원관리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은 2020년 녹색자금 '나눔숲 돌봄 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복권위원회,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후원하는 '나눔숲 돌봄사업'은 녹색자금(복권기금) 공모사업 중 하나로 2020년 전국에 50개의 사회복지시설에 조성된 나눔숲과 그 외 유휴부지(텃밭)를 활용해 사회복지시설 거주·이용자, 지역주민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운영하는 지역 '커뮤니티형' 프로그램이다. 나눔숲 돌봄 사업은 당초 33,000명으로 계획이었으나 최종적으로 35,838명이 산림복지 혜택을 받았다.

나눔숲 돌봄 프로그램에는 사회복지시설 내 조성된 나눔숲에서 나눔숲 돌봄 서포터즈 수목 및 식물 관리방법(식재, 관수, 전정 등)과 유휴 부지를 활용해 채소 및 과실수나무를 식재하는 등 전국 50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진행됐다.

 또한 나눔숲을 활용한 자연물 조형물 및 공예품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정서적 안정에 기여했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나눔숲이 조성된 사회복지시설의 지속적인 발전 및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산림 자원의 인프라 구축,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며 국민의 협력자로 나눔숲 문화와 한국수목원관리원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에도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3월부터 전국 35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나눔숲 돌봄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