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소외결식아동 지원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상태바
SBI저축은행, 소외결식아동 지원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참여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19일 11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아동 지원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에 이은 세 번째 신규 프로그램 진행
사진=SBI저축은행
사진=SBI저축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SBI저축은행아 세 번째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앞서 SBI저축은행은 사회공헌 캠페인인 '우리는 특별한 사이다'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주변 소외결식아동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끼니 조차 해결이 어려운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19년도 기준 지자체를 통해 급식을 지원 받는 아동들이 33만명에 달하는 상황으로, 최근 코로나19와 장기 경제불황까지 겹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소외결식아동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국내 대표 사회공헌 단체인 행복얼라이언스 참여를 통해 지원에 나선다.

행복얼라이언스는 SK그룹의 사회공헌 단체로 현재 약 65개 기업이 참여해 소외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외결식아동에게 행복도시락과 행복상자꾸러미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복도시락은 해당 지역 소외결식아동들에게 정기적으로 배달되어, 아이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담은 행복상자꾸러미를 전달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SBI저축은행 정진문 대표이사는 "최근 경기불황의 장기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장 기본적인 식생활 조차 위협받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행복얼라이언스 참여를 통해 많은 기업들과 함께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소외아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 협약식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으며, SBI저축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협약식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