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공공빅데이터 활용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공공빅데이터 활용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진제공=한국사회보장정보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민·관협력으로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복지분야 창업경진대회'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보건복지부가(장관 박능후) 주최하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과 동국대학교가(총장 윤성이) 공동주관한다. 그리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과 SW중심대학협의회(회장 서정연)가 후원하는 등 공공과 민간 협업으로 복지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전 국민 대상으로 복지분야 공공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복지분야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뉴딜에 기여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함이다. 또한 복지 분야 빅데이터와 융합 가능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업화 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 등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정보원이 제공하는 사회보장정보 통계데이터 등을 활용하거나 해당 데이터와 융합가능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업화 할 수 있는 창업아이디어 이다. 국내 거주하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오는 30일 까지 공모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인터뷰·발표심사를 거쳐 연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공익성, 혁신성, 데이터 활용․융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및 입선 등 총 16팀(명)이며 대상은 1팀(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은 2팀(명)에게 각각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동국대학교총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 및 정보원 홈페이지 등에서 알 수 있다. 또한 오는 23일 오후3시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전산교육장에서에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희택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공공빅데이터를 활용·융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디지털 뉴딜정책 이행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기반행정에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침체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등 혁신성장의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