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등 6개 기관, 취약계층 아동에 놀이꾸러미 전달
상태바
한국수목원관리원 등 6개 기관, 취약계층 아동에 놀이꾸러미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혁신 놀이꾸러미 나눔
문화혁신 놀이꾸러미 나눔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 등 문화·관람 분야 6개 공공기관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에 '문화혁신 놀이꾸러미' 300세트를 전달했다.

문화 나눔에 참여한 기관은 한국수목원관리원을 비롯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 등 문화·관람분야의 6개 공공기관이다.

이번 문화 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과 놀이의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취약계층 아동의 정서적 지원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문화혁신 놀이꾸러미는 △한국수목원관리원은'어린이 놀이 학습지'등 6종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3D 동물입체퍼즐 만들기'등 7종 △국립생태원'에코리움 활동지'등 7종 △국립해양생물자원관'해양생물 페이퍼토이'등 3종 △독립기념관'독립군 음악상자'등 5종 △아시아문화원 '어린이체험관'집콕! 방콕!'놀이 챌린지' 체험북 키트 5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기관 사업에 특화된 문화상품을 활용하여 초등 저학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의 아동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6개 기관이 준비한 문화혁신 놀이꾸러미는 아동권리보장원 '나눔플러스 I-ON' 플랫폼을 통해 300곳의 전국 지역아동센터로 제공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문화적 소외감 및 정서적 불안감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이 아시아문화·역사·환경 등을 즐겁게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이번에 전달되는 문화혁신 놀이꾸러미를 통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놀거리가 제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