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미진 골목길을 활기찬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상태바
후미진 골목길을 활기찬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16일 22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 곳곳 일상 속에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역 내 골목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

구는 지난 1월부터 방치된 공간을 활용한 일상 속 예술 공간 조성을 위해 우리동네 미술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미술관 프로젝트는 주민공모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 각 공간마다 어울리는 아트벽화와 조형물, 경관조명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도시 경관은 물론 안전한 환경조성으로 구민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중 하나다. 

특히, 지역 내 소재한 송곡여자여자고등학교 미술반 학생 16명이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함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어 구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통한 다양한 의견 반영으로 구민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우리동네 미술관 프로젝트는 상봉동 '중랑 계절의 흐름'을 시작으로 7개소에서 진행됐으며 현재 신내동에 '중랑'과 '사랑'을 주제로 공공미술작가 3인의 옹벽 갤러리 프로젝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우리동네 미술관 프로젝트는 구민과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 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공간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