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고객 중심 경영혁신체제 가동 위한 태스크포스 발족
상태바
NH투자증권, 고객 중심 경영혁신체제 가동 위한 태스크포스 발족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13일 11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경영혁신 태스크포스(TF)'를 오는 16일 발족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증권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TF는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직할로 편제하고, NH농협금융지주 기획조정부장이 TF장을 겸직한다. TF장은 2014년 우리투자증권 인수 당시의 합병 후 통합관리(PMI: Post-Merger Integration) 경험 등을 고려해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은 TF를 통해 금융투자업을 객관적 시각에서 견지하고 그룹 차원의 경영관리 및 지원체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TF에서는 고객, 주주 등 대내외의 기대에 보다 선제적으로 부응하는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사업별 리스크요인을 점검 및 개선할 방침이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TF 운영계획을 보고 받고 "고객 중심의 상품판매 프로세스 및 경영관리체계 개선, 지속가능한 경영체제로의 증권사 혁신, 농업인/농업/농촌과 범농협 차원의 역할 강화 등 혁신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올해 말까지는 겸직체제 하에서 운영하고, NH투자증권 이사회 등 절차를 거쳐 정식 조직으로 추진 체제를 개편해 국내 선도 증권사로서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