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銀, 페이워치와 금융서비스 출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애큐온저축銀, 페이워치와 금융서비스 출시 업무협약 체결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13일 09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기 근로자, 사회 초년생 등 사회적 약자 계층 대상으로 한 금융서비스 적극 협력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애큐온저축은행과 핀테크 스타트업 ㈜엠마우스가 사회적 약자 계층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 서비스 출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12일 서울 강남구 애큐온저축은행 본사에서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와 엠마우스 김휘준 대표 등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엠마우스X애큐온저축은행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이나 단기 시급 근로자, 이른 바 '긱 워커(Gig Worker, 고용주의 필요에 의해 단기 계약을 맺는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급여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내달 엠마우스의 페이워치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페이워치는 시간제 근로자가 출퇴근 시간을 기록, 근로 1시간당 1마일리지(1만원)를 적립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찾아 쓸 수 있는 서비스다. GPS 정보를 기반으로 출퇴근 및 근로시간을 인증하면, 해당 기록이 현금화 가능한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양사는 급여선지급 서비스 외에도 신규 제휴 금융 상품 개발 시 기술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애큐온저축은행은 페이워치 앱 서비스를 통해 필요할 때 자금을 융통하지 못했던 비정규직 및 단기 근로자들이 급여일 이전에도 고금리 피해 없이 생활비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생활고 등의 이유로 월급날까지 기다릴 수 없는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소액대출을 제공, 포용적 금융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며 "애큐온저축은행은 서민금융기관으로서 본연의 의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휘준 엠마우스 대표는 "기존 근태관리 및 전자 근로계약서 체결에 이어 애큐온저축은행과 협업을 통해 급여선지급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애큐온저축은행과 급여선지급 서비스 이외에도 신규 제휴 금융 상품 개발에 대한 기술 협력을 진행하는 등 긱워커 근로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보듬을 수 있는 포용적금융의 생태계 조성에 함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