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코로나 백신 확보 나선다…"연내 국민 60% 접종분 목표"
상태바
정부, 코로나 백신 확보 나선다…"연내 국민 60% 접종분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방역당국은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최대한 확보해 연내 국민 60%가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제2부본부장은 이날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최근 특정 기업 백신의 효과성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백신 개발과 확보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도 "아직 최종 결과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 연내 전체 인구의 60%(에 해당하는 물량)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전체 선입금을 포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충분한 양을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는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다. 정부는 백신이 개발될 경우를 대비해 국제협력을 다지는 동시에 글로벌 제약사와 개별적으로도 계약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접근한다.

구체적으로 백신 공동 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해 백신 1000만명 분을, 글로벌기업과는 개별 협상을 통해 2000만명 분을 각각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권 부본부장은 "백신 사용은 국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한 국가적인 프로젝트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백신의 안전성, 효과성에 대한 면밀한 평가는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