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일 50주기 기념 '전태일길' 명예도로명 부여
상태바
전태일 50주기 기념 '전태일길' 명예도로명 부여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12일 10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집터 주변도로인 해등로25길, 명예도로 지정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3일 전태일 열사 50주기를 기념해 전태일 옛 집터 근처 도로인 해등로25길에 명예도로명 '전태일길(ChunTaeil-gil)'을 부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명예도로명은 스물셋의 젊음으로 온몸을 불사르며 '근로기준법 준수'를 외쳐 한국 노동운동의 초석을 마련한 전태일 열사의 50주기를 기리기 위해 부여했다. 명예도로명 사용기간은 5년이다.

이에 앞서 구는 전태일 열사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설립된 전태일재단과 사전협의를 완료했다. 아울러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주민의견 수렴 공고'를 진행, 11월 11일 '도로명 주소 위원회'를 개최해 '전태일길' 명예도로명 부여를 최종 확정하고 관련 안내판을 설치했다.

'전태일길(ChunTaeil-gil)'은 길이 279m 폭 15m로, 도로명주소 상 해등로25길 구간이다. 

이밖에도 구는 그동안 살아 숨 쉬는 현대사 인물들을 홍보하기 위해 송진우, 김병로, 정인보 등의 옛 집터 근처에 도봉 현대사 인물 소개와 탐방코스 지도가 포함된 안내표지판을 제작·설치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전태일길' 명예도로 지정을 통해 우리 구에 깃들어있는 현대사 인물들의 숭고한 뜻이 구민에게 더욱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