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한수원 등과 '데이터센터 파크' 개발 맞손…'친환경 전력 공급'
상태바
LH, 한수원 등과 '데이터센터 파크' 개발 맞손…'친환경 전력 공급'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08일 16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전력 공급 위해 한국토지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맞손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한국수력원자력(KHNP),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KDCC)와 함께 약 4조 원을 들여 '그린에너지 데이터센터 파크' 조성에 나선다.

LH는 세 기관이 지난 6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그동안 쌓은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친환경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기반의 데이터센터를 조성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데이터센터 파크 공동개발 △집적단지 내 에너지 효율화 기술협력 △폐열 등의 자원 재활용 기술협력 △데이터센터 및 신재생에너지 전·후방 연관 산업 유치 및 지원 협력 등이다.

함께 조성하기로 한 그린에너지 데이터센터 파크는 데이터센터 클러스터와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연관 산업 클러스터로 구성된다.

매년 20%씩 증가하는 데이터 시장 성장률에 맞춰 지속해서 인프라를 확대하고 시중 부동자금 유입을 위한 국민 공모형 리츠 등 다양한 사업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LH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LH는 한수원과 '친환경 에너지 자립형 미래도시 업무협약'을 따로 맺고 데이터센터 파크의 에너지 자립형 모델을 스마트시티 등 향후 LH가 조성하는 사업지구에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