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더스AI, 일본에 코로나19 진단 및 검체채취키트 30억 공급 계약
상태바
마이더스AI, 일본에 코로나19 진단 및 검체채취키트 30억 공급 계약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06일 17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마이더스AI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사업 진출 후 첫 공급 계약을 맺었다.

마이더스AI는 6일 일본 제이에프씨(JFC Co. Ltd.)와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검체채취키트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급계약은 총 30억원 규모로 최소 주문수량(MOQ)도 포함됐다.

마이더스AI는 지난 9월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검체채취키트를 개발한 필로시스와 해외 일부지역 판권 계약을 체결하며 코로나19 관련제품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번에 공급하는 품목은 필로시스가 개발한 ▲현장진단기(POCT) ▲항원 및 항체 신속진단키트 ▲검체채취 수송배지(UTM)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필로시스로부터 진단키트 판매 지역을 확대한 글로벌 판권을 받았다"며 "최초 판권 확보 지역인 브라질 및 아프리카를 넘어 해외 전 지역으로 진단키트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존스홉킨스(Johns Hopkins CSSE) 데일리 레포트에 따르면 지난 5일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4800만명을 기록했다. 이번 공급 지역인 일본은 누적 확진자 수가 10만명을 넘었고 하루 신규 확진자 수도 619명으로 국내보다 심각한 상황이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