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릴레이 명사특강' 온·오프라인 진행
상태바
성동구 '릴레이 명사특강' 온·오프라인 진행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1월 05일 12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성동구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2회 배움愛빠지다 성동평생학습축제'에서 온·오프라인 릴레이 명사특강을 진행한다고 5일 전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찾아올 경제·사회·교육·IT 등 전 분야의 대변혁에 대해 각 전문가가 '포스트코르나 시대의 삶 전문가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7일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미래의 기회는 어떻게 오는가'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의 기회를 발견하기 위한 삶의 지혜를 함께 풀어본다. 

9일 한국 교육 문제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며 '우리의 불행은 당연하지 않습니다'의 저자 김누리 교수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11일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가정내의 소통방법과 함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행복의 척도'를 제시한다. 13일에는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더불어 코로나 이후의 삶에서 어떻게 생존할 것인지 등을 살펴본다. 

이번 특강은 매회 50명씩 사전접수를 받아 현장에서 직접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오프라인 강의와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강연이 동시에 진행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한동안 목말라 있던 인문학 강연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맞춤형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힘든 시기 삶의 지혜와 마음의 양식을 쌓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