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빈 회장, 천사들의 마을 '희망에코마을' 조성
상태바
김용빈 회장, 천사들의 마을 '희망에코마을'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사회공헌 경영이념…발달장애 가족 보금자리 결실
CSR 실천에 나서는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CSR 실천에 나서는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민간 기업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건설·한국테크놀로지 최고 경영자 김용빈 회장이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CSR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김용빈 회장이 이끄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작년 7월 가톨릭 관련 단체인 도미니코수도회 희망에코 및 로사리오친구들과 '안성 공도읍 연립주택 신축공사' 시공계약을 맺고 공사를 시작했다. 

기업의 사회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머물 수 있는 '희망에코마을'을 건설하기 시작한 것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 임직원들은 이곳을 '천사들의 마을'이라고도 불렀다.

김용빈 회장은 "희망에코마을의 공사비는 발달장애 자녀들 둔 부모님들이 마련한 것"이라면서 "소중한 공사비를 허투루 쓸 수 없다는 생각에 최선을 다해 시공했다"고 말했다.

국내에 발달장애가족을 위한 자립형 마을공동체가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9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이 단지는 4층 72세대 규모로 건축됐다. 

입주민에게는 자녀 교육 지원, 보증금 및 월 임차료 면제 등의 혜택 등이 주어진다. 또한 단지 내 들어선 행복센터(재활클리닉·직업훈련장)에선 선별된 특수교사들이 진행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들도 제공된다.  

'희망에코마을' 대표이자 입주자인 최경혜 마리아 막달레나 씨는 최근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 세상 오늘'에 출연해 발달장애 자녀의 행복을 염원하는 부모들이 이뤄낸 결실과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