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아빠들의 랜선 코치 나서…집에서 즐거운 놀이 비법 전수
상태바
성북구, 아빠들의 랜선 코치 나서…집에서 즐거운 놀이 비법 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와 손잡고

[컨슈머타임스 최진영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와 손잡고 아빠들의 랜선 코치로 나섰다. 

함께 하면 신나고 행복한 '진짜 아빠'로 변신하도록 돕는 성북구의 대표 프로그램이 '성북 아빠 놀이교실'이다. 한번 진행했다 하면 아빠는 물론 자녀, 맞벌이에 독박육아로 스트레스가 많았던 엄마까지 호평이 이어지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27일에도  '성북 아빠 놀이교실'을 열었다. 「아빠놀이 백과사전」저자 조준휴 대표와 「서울 100인의 아빠단 멘토」 함정규 아빠가 자녀와 함께 놀이시연을 하며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가족을 위한 이불, 수건 등 일상의 사물을 활용한 맞춤형 놀이가 버라이어티하게 이어졌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이지만 놀이를 따라하는 아빠와 아이들의 신나는 표정과 웃음이 화면을 가득 채웠다.

이승로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빠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과 실천이 높아지는 등 역할의 변화가 크다"며 "이 과정에서 갈등 보다는 가족의 화합과 행복을 더 많이 경험하도록 행정의 역할도 커지고 있으며 세심한 사업으로 '온가족이 행복한 성북'을 조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