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사회적 가치·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한국수목원관리원, '사회적 가치·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수목원관리원)
(사진제공=한국수목원관리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은 기관 경영 및 주요 사업과 연계해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회적 가치·혁신 실현 과제를 발굴하고자 '2020 사회적 가치·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수목원관리원은 2017년 수목유전자원의 보전 및 자원화 등을 위해 조성된 기후 및 식생대별 국립수목원을 운영하기 위해 설립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소속기관으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국립세종수목원이 있다.

주요 업무로는 수목유전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산림생물의 보전 및 활용, 수목원 운영에 필요한 정보 및 정보시스템 등의 관리 및 제공, 수목원 관련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보급, 수목원 관련 전문 인력의 양성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수목원관리원의 사회적 가치 성과 창출 및 혁신성장 강화, 그리고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오는 29일부터 11월 18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내역은 최우수상 100만원(1점), 우수상 50만원(2점), 장려상 20만원(4점)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최종 결과발표는 오는 12월 18일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에 게시 및 수상자 개별 연락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실현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는 물론, 국민 여러분들의 참여로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입상작을 한국수목원관리원 경영관리 분야에 적극 반영하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