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율주행자동차 2개 부문 경쟁, 총 상금 2870만원 수여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4일간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경기도 화성시)에서 '2020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2010년부터 미래자동차 분야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36개 대학에서 60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맞춰 대회가 개최된다.

기존 2일에 걸쳐 진행되던 대회를 4일로 연장하고 하루 참가팀을 제한해 집합인원 100명 이하로 대회를 진행하는 등 감염예방을 위한 대회 방역관리에 만반의 준비를 갖출 예정이다.

본 경진대회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자동차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전기자동차는 창작기술, 주행성능, 가속 및 제동, 짐카나 4개 부분을 평가하며 자율주행자동차는 자율주행실험도시 K-City에서 제한시간 내 신호·비신호 교차로와 이벤트 규정 준수 주행미션을 통해 순위를 정한다.

이번 대회는 유튜브로 생중계 되며 대회관련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 등을 비롯해 7개 분야 총 287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집합인원 최소화를 위해 대회 시상식은 대회기간이 아닌 오는 11월 6일에 별도로 진행된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미래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젊음의 뜨거움과 감동이 있는 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공단은 대회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