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 성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7일 성남시청에서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공동 개최한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사업 성과' 컨퍼런스를 성황리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스튜디오가 학대피해 등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일하우스' 그룹홈 구축과 입소 아동‧청소년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실시 중인 심리 상담 치료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성남시 그룹홈 치료사업에 제도화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 사업 성과 컨퍼런스는 △박은미 서울장신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아동 그룹홈, 차선에서 최선으로의 대안 모색' 기조 강연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의 '스마일게이트 심리정서 지원 사업 추진 성과 및 사례 발표 △그룹홈 관점에서 아동 방문 치료 프로그램의 이점 및 방향성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박은미 교수의 기조 강연 '아동은 완전하고 조화로운 인격 발달을 위하여 가족적 환경과 행복, 사랑 및 이해의 분위기 속에서 성장해야 한다'에 이어 심리치료 프로그램의 성과와 주요 사례가 소개됐다. 

심리치료 프로그램은 경기 성남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스마일하우스 5~7호를 비롯해 경기도 성남시 및 인근 지역 9개 그룹홈에서, 40여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400회 이상 실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지정 인원만 참석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행사 전체 영상은 희망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유를 신청하면 확인 가능하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부터 경기도 수원, 안산, 평택, 성남, 광주 등에 스마일하우스 7곳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