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6년 연속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CJ프레시웨이, 6년 연속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28일 15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상무(오른쪽)가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상무(오른쪽)가 신진영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식품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우수기업 또는 최우수 기업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우게 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2002년부터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상장회사 908개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했으며 상위 약 12%에 해당하는 92개 기업에만 'A' 등급을 부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 B, 사회책임경영부문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았다.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 등급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다수의 사업장에서 적용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제품 안정성 관리 프로세스를 마련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를 도입해 사외이사 후보의 독립성을 확보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상무는 "'윤리경영'을 기업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에 집중한 부분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