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최지성부회장 "올해 영업이익 최고 실적 달성 노력"
상태바
삼성 최지성부회장 "올해 영업이익 최고 실적 달성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올해도 경쟁이 심화되는 등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이지만, 지난해에 이어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는 한편 영업 이익도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삼성전자는 18일 서울 강남구 서초동 삼성전자빌딩에서 제42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및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을 처리했다.

최지성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 금융위기의 어려움 속에서도 주주들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손익을 달성, 전자업계 글로벌 선두로 올라섰다"고 말했다.

이어 최 부회장은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되는 등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이지만, 지난해에 이어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는 한편 영업 이익도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사업부문별 근원적 차별화를 통한 시장 리더십 강화 △5~10년 후 성장 이끌 미래 동력사업 발굴 및 육성 △리스크 경영 체질화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시장 리더십 강화를 위해선 반도체와 LCD, 휴대전화, TV 등 주력사업에서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생활가전과 컴퓨터 등 육성사업은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는 주총에서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55조원 및 영업이익 17조원 등 실적을 보고하고, 1주당 배당금 5천원(보통주 기준) 안건을 의결했다.

이사 보수한도로는 지난해 일반보수 182억원 집행 실적을 보고하고, 일반보수 220억원, 장기성과보수 150억원 등 올해 370억원 보수한도를 승인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