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줄 서 기다리는 전셋집, 시세보다 저렴해 사람 몰려"
상태바
김현미 "줄 서 기다리는 전셋집, 시세보다 저렴해 사람 몰려"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23일 21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셋집 보기 위해 순번을 기다리는 사람들. 부동산카페 캡처
전셋집을 보기 위해 대기하는 사람들. 부동산카페 캡처.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최근 전셋집을 구하기 위해 예비 세입자들이 아파트 복도에 긴 줄을 지어 대기하는 장면이 담긴 사진이 온라인에 퍼졌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다 면적도 넓어 사람들이 몰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장관은 23일 국토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이 전세난과 관련해 "실제 전세 매물을 보면 시장에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실제와 다른 일이 보도되면 정확하게 추적해서 국민에게 제대로 알려줘야 한다"고 말하자 조심스럽게 사진 속 아파트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김 국토교통부 장관은 "사진에 대해 조사해 봤더니, 그 집은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된 집이어서 다른 집보다 전세가격이 1억원에서 1억5,000만원가량 저렴했다"며 "당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기여서 다른 집은 대부분 안보여주는데, 그 집은 시간대를 정하고 '그때 오면 집을 보여준다'고 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인 것으로 들었다"고 전했다.

김 장관은 이어 "그것(이 사진)이 그렇게 파장을 낳을지 몰랐다고 하더라"라며 "이렇게 얘기를 하면 '전세난을 호도하는 장관' 이렇게 보도가 나올 거 같아서 말을 좀 아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