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에이플러스에셋,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 출시
상태바
DGB생명-에이플러스에셋,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DGB생명은 23일 대형 GA(보험판매전문회사) 에이플러스에셋과 함께 '마이솔루션 AI(인공지능)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은 에이플러스에셋에서 독점 판매하는 상품으로, 최근 해외주식을 비롯한 글로벌 자산에 관심이 많은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개발됐다. 에이플러스에셋은 GA 최초로 코스피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국내외 증시와 연동된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로 투자한다.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코로나 환경에서 높은 성장 추세가 예상되는 섹터에 전략적으로 접근한다. 또 미국, 중국, 신흥국 등 지역별 다변화 및 주식, 채권, 금, 은에 걸친 자산별 다변화를 통해 리스크를 분산한다.

특히 삼성자산운용의 AI 'Robo(로보)솔루션'이 자산배분을 전략적으로 주도한다. 펀드매니저의 주관적 판단이나 감정을 배제하고 투자 비중의 조정이나 종목 변경이 이루어지므로 시장 변화에 빠르고 합리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DGB생명 관계자는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은 코로나19 이후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자산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는 변액보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각 영역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업체와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