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 모색
상태바
오비맥주,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 모색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21일 15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오비맥주가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환경적·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2020 스타트업 밋업'을 개최한다.

오비맥주와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에게 기업 파트너십 구축 기회와 액셀러레이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공모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녹색 혁신 성장 분야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유치와 기술협력 브랜딩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친환경 △신사업 △물류 및 시설관리 최적화 △'Direct to Consumer 솔루션' 등 4개 영역이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1일까지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정 업체는 내달 25일 스타트업 밋업 행사에서 발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지원금, 사무공간, 투자유치 연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지난해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에 선정된 식품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는 최근 투자유치를 통해 오비맥주와 간편식 생산 등 협업기회를 모색 중이다.

백윤아 오비맥주 부장은 "오비맥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방면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해오고 있다"며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