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소아재활 특성화한 재활치료실 리모델링
상태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소아재활 특성화한 재활치료실 리모델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 소아 낮병동 운영하는 유일한 대학병원
소아 환자의 안전 및 편의 위주로 개선
(사진제공=한림대동탄성심병원)
(사진제공=한림대동탄성심병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19일 재활치료실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리모델링이 마무리됨에 따라 3개월간의 공사기간 치료인원이 제한됐던 재활치료를 다시 많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이번에 리모델링한 재활치료실은 △열전기 치료실 △수 치료실 △도수치료실 △성인 운동치료실 △소아물리치료실 △심폐치료실 △성인작업치료실 △인지치료실 △일상생활동작(ADL) 치료실 △소아작업치료실 등이다.

모든 시설이 환자의 안전과 편리한 치료에 초점을 맞춰 개선됐으며 특히 소아치료실은 방음벽 및 충격 방지 소재를 강화하는 등 소아환자를 위한 안전강화에 주력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재활치료실은 재활의학과 전문의 3명, 물리치료사 10명, 작업치료사 4명, 언어치료사 2명 등의 인력이 상주하며 전문적인 재활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경기 남부지역 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당일 입·퇴원이 가능한 소아 낮병동을 운영하여 치료효과를 높이고 환자 및 보호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재활의학과 정수진 교수는 "현재 소아재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적어 발달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소아와 보호자들이 치료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환자 편의와 안전에 맞춰 개선된 재활치료실에서 사경 및 사두증 클리닉 등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의 마음까지 치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