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동 유괴범' 5년 만에 DNA수사로 검거
상태바
'압구정동 유괴범' 5년 만에 DNA수사로 검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인터넷뉴스팀]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5년 전 등교 중인 초등학생을 유괴해 부모에게 거액의 현금을 요구하며 인질극을 벌인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영리약취ㆍ유인 등)로 김모(43)씨를 검거해 구속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2006 6 23일 오전 8시께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등교하던 A(당시 8)군을 자신의 승용차에 강제로 태운 뒤 경기도 남양주의 한 야산으로 끌고가 감금 후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자녀를 데리고 있다"며 현금 2억 원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김씨는 A군을 유괴한 뒤 인천시, 경기도 고양시, 서울 강동구 등 수 차례 장소를 바꿔가며 공중전화로 협박 전화를 걸었고 차량 번호판도 사전에 교체해 두는 등 치밀한 수법으로 당시 경찰의 수사망을 피한 것으로 드러났다.

 

A군은 김씨가 협박 전화를 걸기 위해 자신을 나무에 묶어 두고 자리를 비운 사이 "살려달라"며 주위에 도움을 요청, 인근 음식점 주인에게 발견돼 유괴된 지 12시간여 만에 풀려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지난해 8월 택시 기사로 일하던 중 지적장애인 여성 승객을 성폭행했다가 검거되면서 유괴 행각까지 덜미가 잡혔다.

 

경찰은 성범죄 조사 과정에서 채취한 김씨의 DNA가 유괴 당시 야산 나뭇잎에서 발견된 타액 DNA와 일치하자 그를 용의자로 지목했고 "당시 유괴범이 맞다" A군의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당초 범행을 부인하다 A군의 진술을 토대로 재차 추궁하자 자백했다" "현장검증 등을 통해 범행 동기와 여죄 등을 더 수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