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0만원대 와이파이 프린터 'LIP2270' 출시
상태바
LG전자 10만원대 와이파이 프린터 'LIP227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LG전자는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와이파이(Wi-Fi) 잉크젯 프린터 LIP227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망을 이용해 케이블이 없이 여러 대의 PC나 노트북과 연결해 인쇄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즉 거실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한 문서를 유선 연결 없이 서재의 프린터에서 출력할 수 있다.

제품 외부에는 1.5인치의 액정이 장착되어 있어 제품 기능을 조작하거나 인쇄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크기는 427x306x156(mm)으로 콤팩트하며 세련된 화이트 색상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채용했다.

문서가 분당 흑백 문서는 20장, 컬러 문서는 16장까지 인쇄가 가능하며, '멀티 잉크 드롭' 방식을 채택해 인쇄 품질을 높였으며 4800dpi급의 높은 해상도를 구현했다.

특히 두 개의 카트리지 중 한 개의 카트리지에만 잉크가 남아 있어도 인쇄가 가능하게 했으며 모든 카트리지의 잉크가 필요했던 기존 제품군의 불편을 줄였다.

한편 이 제품은 인쇄 시 소비 전력이 9왓츠(watts)에 불과한 친환경 절전형 제품이다. 소비자가는 16만 5천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팀장 이태권 상무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최신 기술을 탑재한 이번 제품 출시가 무선 네트워크 프린팅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첨단 기술과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접목시킨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미래형 프린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