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BGF리테일, CU 얼굴 인식 결제 매장 오픈
상태바
신한카드-BGF리테일, CU 얼굴 인식 결제 매장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한카드는 16일 BGF리테일과 함께 얼굴 인식만으로 편의점 출입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카드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인 '신한 Face Pay(페이스페이)'를 활용한 것으로 CU한양대생활관점에서 처음 상용화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신한은행 및 CU 하이브리드 매장에 설치된 페이스페이 등록기에 카드와 얼굴 정보를 1회 등록해야 한다. 이후 점포 입구에 설치된 단말기에 얼굴을 스캔해 본인 인증을 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셀프 계산대에서 스캔 후 페이스페이 단말기를 통해 얼굴 인식으로 결제하면 된다.

페이스페이는 AI 알고리즘과 생체정보 보호를 위한 각종 암복호화 기술 등 고도의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서비스다. 앞서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에 지정돼 BGF리테일과 협업해 지난 4월 한양대학교에서 상용화한 바 있다.

페이스페이를 통해 별도 어플리케이션, 실물 플레이트 카드 등을 소지하지 않고도 하이브리드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간단한 단말기 설치만으로 도입할 수 있어 CU 가맹점의 부담도 낮췄다.

신한카드는 페이스페이 CU 하이브리드 매장의 국내 첫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30일까지 페이스페이 신규 등록 시 5000원, CU 하이브리드 매장에서 2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회까지 2000원을 캐시백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