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크라우드 펀딩 기반 '전통시장 안전길' 만들기 추진
상태바
소진공, 크라우드 펀딩 기반 '전통시장 안전길' 만들기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350여 명이 조성한 펀딩금으로 전통시장 앞 안전길 조성
소진공 직원들이 노란발자국을 설치하고 있는 모습
소진공 직원들이 노란발자국을 설치하고 있는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13일 교통 취약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중리전통시장 인근 초·중학교 아동보호구역 일대에서 '노란 발자국'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공단과 사회적 기업인 '퍼블릭 아이디'가 함께 추진한 동반성장 협업 프로그램으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오마이컴퍼니)을 통해 400여 만원의 펀딩금이 조성됐다.

시민 350여 명의 손길로 조성된 펀딩금은 대전 대덕구 중리시장 인근 2곳의 횡단보도 앞 교통안전 스티커 부착을 위해 활용됐다.

공단은 금일 임직원 20여명과 함께 유·아동이 횡단보도 앞에서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노란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하고 아동보호구역 내 사고위험 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노란발자국'을 지역 내 3~4곳에 추가 확대·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대·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사회적 가치 연계 공공기관 선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ESG)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활동은 아동 및 교통취약계층의 안전에 지역민 모두가 관심을 갖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편익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발굴·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