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 사람들
상태바
파는 사람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는 사람들 / 북스톤 / 1만6000원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영업 제한을 받은 프랜차이즈 카페와 음식점 등이 직격탄을 맞았다. 온 국민이 어려운 가운데 매장으로 손님을 끌어들여야 하는 자영업자들의 시름이 유난히 깊다.

이에 외식업 종사자 12명이 '잘 파는 노하우'를 나눈다. 맛은 자신있는데 홍보가 고민이라는 음식점, 1초 안에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는 온라인 쇼핑몰, 배달과 매장을 모두 신경써야 하는 식당, 대형 브랜드와 겨뤄야 하는 자영업자들…. 상황은 다르지만 고민은 같다. 어떻게 해야 '나만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

요즘은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도 많을 뿐더러 실행에 옮기는 이들이 적지 않다. 문제는 그만큼 변수도 많다. 트렌드는 자고 일어나면 달라지고, 물가는 치솟고, 날씨와 미세먼지마저 하루하루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

이처럼 치열한 시장에 대응하려면 '파는 힘'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 해야 꾸준히 성과를 올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위기에 쉽게 흔들리지 않을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각양각색의 외식업 종사자 12명과 함께 나눠보자.

이 책의 저자들 중에는 대를 이어 한 가지 메뉴를 파는 이도 있고, 생전 처음 도전하는 메뉴로 전국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이도 있다. 그러나 이들 모두 처음부터 승승장구한 것이 아닌 실패를 거듭하며 발전한 노력형이다.

이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전한다. 고객의 소비 패턴, 프랜차이즈 점주가 유의해야 할 사항, 온라인 비즈니스의 첫 단계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팁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별빛나는밤 2020-10-11 10:27:22
흥미롭네요. 읽어볼게요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