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2020년도 연구지원사업 과제 10건 선정
상태바
KMI, 2020년도 연구지원사업 과제 10건 선정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10월 08일 15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가 국민건강 증진과 의학·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위해 올해도 다양한 연구과제를 선정해 지원한다.

KMI사회공헌사업단은 지난 7일 서울 코리아나호텔 7층 로얄룸에서 '2020년 KMI 연구지원사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 지침에 맞춰 진행됐다.

2020년도 KMI 연구지원사업은 지난 7월 연구과제 공모가 진행됐으며 이후 심사위원회(내부심사위원 2명, 외부심사위원 3명)의 심사를 거쳐 10건의 연구과제가 최종 선정됐다.

KMI는 선정된 10건의 연구과제에 건당 2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연구진은 공모 시 제출한 연구계획서에 따라 향후 1년간 연구를 수행한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2008년부터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KMI 연구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새롭게 선정된 연구과제들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올해 선정된 연구과제로는 △미세소관 아세틸화 조절을 통한 비알코올 지방간질환 제어 연구(연구책임자 중앙대의대 김재택 교수) △크라우드소싱 빅데이터 분석 및 딥러닝을 통한 만성질환 발병 기전 규명(경희대학교 진창호 교수) △제2형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에서 치료표적으로서 SLPI 적합성 규명(길병원 조누리 교수) 등이 있다.

김순이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사장은 "그간 SCI급 논문이 40여건 발표되는 등 KMI 연구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며 "KMI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의학 및 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