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어텍,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한국에어텍,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국토부 항공통계에 따르면 여객기 운항이 줄어들면서 상대적으로 화물기 가동률이 높아진 만큼 항공정비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는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 전문교육기관 가운데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항공정비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이다.

한국에어텍은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을 위해 항공사 및 공군정비부사관 출신의 담임교수제를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이어가고 있고 학생 수준별 맞춤형 토익 수업, 면접 진행 등 취업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어텍은 자체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어 직접 운항되는 항공기로 김포공항 RAMP 주기장 내에서 다양한 실습이 진행되며 비행조종시뮬레이션, 기내실습실, 각종실습장과 더불어 다양한 소재 항공부품을 보유하고 있어 생동감 넘치는 실무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어텍 관계자는 "항공정비 관련 자격증 취득 커리큘럼이 중요해지면서 관련 교육기관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어텍의 실전 중심의 교육 및 특강, 프로그램 등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에어텍은 2021학년도 3월 입학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 과정은 항공기계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으로 해당 과정 졸업 시 전문대학과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입학전형은 적성감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