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음악심리상담사 등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음악심리상담사 등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입 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 취업난 속에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이나 재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불고 있다. 취업에 대한 정보를 한국여성인력개발원과 한국사이버진흥에서 많이 제공하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388)는 미술 활동을 통하여 감정 및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해내기 어려워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되어 줄 수 있다. 또한 아이들, 어른의 문제행동지도 및 전의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담당자로, 이론 위주와 풍부한 사례 연구의 전문적인 수업을 통해 미술치료사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정신 역동적, 인본주의적, 아동 미술심리상담, 청소년 미술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5-002124)는 정신적 신체 건강을 복원, 유지, 향상시키기 위해서, 음악을 통해 행동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켜 주는 교육이다. 교육 과정을 보면, 노래 심리치료, 음악치료악기 등 모든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수강할 수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이론과 시험은 온라인)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