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엠생명과학, 고감도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획득
상태바
티씨엠생명과학, 고감도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획득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29일 10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넥스트BT의 100% 자회사인 티씨엠생명과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인 'TCM-Q SARS-CoV-2 Real-time PCR kit'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용의료기기(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진단키트는 지난 3월 CE 인증을 획득한 키트를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다. 사람의 객담, 구인두 및 비인두 도말물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실시간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 반응법(RT-PCR)으로 검사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다.

기존에는 두개의 튜브로 2종(E, RdRp)의 바이러스 유전자만 검출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제품은 WHO 및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한개의 튜브로 3종(N, E, RdRp)의 유전자를 검출할 수 있어 장비 당 생산성이 2배로 증가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이미 이달 중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받았으며 이번 CE 인증으로 유럽 수출 길이 열렸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유럽 등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보인다"며 "겨울이 다가올수록 확산세는 더 심해져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키트는 기존 제품과 비교해 편의성과 범용성을 둘 다 잡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티씨엠생명과학은 코로나19와 독감 등 5종의 기타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TCM-Q SARS-CoV-2 Respiratory Multi Kit(가칭)'를 개발 중이다. 10월 중 수출허가를 목표로 제품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