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편의성 강화한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 선보여
상태바
ADT캡스, 편의성 강화한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ADT캡스는 29일 스마트폰 기반 출입 인증 서비스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 앱에 자동 인증 기능 등을 추가해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는 스마트폰 기반의 출입 인증 서비스로 실물 카드 대신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출입 인증이 가능하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해당 앱에 △'자동 Wake-up' △'모바일 근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 Wake-up은 사용자의 별도 조작 없이 인식기 근처에 스마트폰을 가져가기만 하면 모바일 출입 인증이 가능한 기능이다.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BLE(Bluetooth Low Energy) 및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적용해 직접 앱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식기 앞에서 자동으로 실행되어 태깅만으로 출입할 수 있다.

모바일 운영 체계 환경에 맞춰 BLE‧NFC 두 가지 무선 통신 기술을 지원해 BLE 중심의 iOS 기기와 NFC 중심의 안드로이드 기기 등에 모두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NFC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일 경우 BLE 인증이 가능하다. 또 '자동 Wake-up'기능 켜기‧끄기를 선택함으로 스마트폰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근태 서비스는 캡스 모바일 출입카드 앱 내에 근태 선택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인식기에 있는 버튼을 직접 누르는 기존 방식과 달리 모바일 앱에서 출‧퇴근 버튼을 터치한 후 인식기에 스마트폰을 태깅 해 인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