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생활치료센터 운영·방역물품' 후원…코로나19 극복 앞장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생활치료센터 운영·방역물품' 후원…코로나19 극복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고령자 등 소외계층에 배부
김정학 대전지역본부장(왼쪽)이 방역물품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학 대전지역본부장(왼쪽)이 방역물품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생활치료센터가 위치한 충청북도 보은군을 찾아 지역 주민들에게 방역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1일부터 보은군 소재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격리 및 치료하기 위해 '충청·중앙2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정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후원행사는 생활치료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조해준 보은군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후원물품은 총 1000만 원 상당의 마스크 1만 매, 손세정제 500개 등으로 코로나19 감염증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자 등 소외계층에 배부될 예정이다.

그간 공단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경기국제2 생활치료센터'와'김포 임시생활시설'을 직접 운영한 바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유급휴가비용 지원 업무를 비롯해 소득 감소자에 대한 한시적 납부예외 적용, 연체금 징수예외 공단 사옥 임대료 50% 감면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김용진 이사장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공공기관이 발 벗고 나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어렵고 힘들 때 국민의 마음을 먼저 보살피는 든든한 국민연금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