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생활금융 플랫폼' 사업모델 제시
상태바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생활금융 플랫폼' 사업모델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28일 "'라이프&파이낸스'(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3대 미래사업모델을 구체화했다"고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열린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진화하는 신한카드의 빅픽처(Big Picture)를 제시했다. 3대 미래사업 모델은 △개인고객 금융플랫폼 △마이데이터 기반의 종합라이프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이다.

'개인고객 금융플랫폼'은 고객의 손 안에서 결제부터 금융 상품,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종합라이프플랫폼'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사업이다.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은 가맹점의 운영과 금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임 사장은 '13ecoming(비커밍) 신한카드'를 핵심 키워드로 "과거 성장 방식의 '유지(Being)'가 아니라, '하나의 꿈과 세가지 도전'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Becoming)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정한 탐험은 새로운 풍경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에 있다"며 "함께 이룬 13년을 바탕으로 함께 이룰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을 위해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진화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