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대국민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함께, 한난' 접수
상태바
지역난방공사, 대국민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함께, 한난'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제안하고 국민과 함께 추진하는 사회문제 해결방안 공모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공사 고유 업무와 연계해 국민이 선택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지난 15일부터 공모 중 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에 실시한 대국민 문제 공모전에서 선정된 문제를 대상으로 국민에게 해결방안 아이디어를 얻고자 마련했으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사 혁신과제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는 △한난 業(지역난방·전기·친환경에너지) 연계 일자리 창출 방안 및 창업지원 콘텐츠 △공사 및 협력업체 근로자 안전 증진을 위한 방안 △우리 동네 안전 귀갓길 조성, △공사 보유 공공데이터 추가 개방 및 활용방안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지난 15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3주간으로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외부위원 심사 및 국민투표를 거쳐 오는 11월 중 발표할 최우수상 1명(팀)에 300만원 등 7건 내외의 수상작을 대상으로 총 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또는 국민생각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난 관계자는 "2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문제 선정과 해결방안 제시 등 공사 혁신추진 전 과정을 국민과 함께함으로써 국민체감 혁신 성과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