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아카이브 아침'과 전속 계약…"의리 지켰다"
상태바
김필, '아카이브 아침'과 전속 계약…"의리 지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아카이브 아침 주식회사]
[사진= 아카이브 아침 주식회사]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싱어송라이터 김필이 신생 기획사 '아카이브 아침 주식회사'(ARCHIVE ACHIM)와 인연을 맺었다.

아카이브아침 측은 23일 "최근 김필이 오랜 시간 함께 하며 신뢰를 쌓아온 스태프들이 의기투합한 신생 기획사 아카이브 아침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CJ ENM과 전속 계약을 종료한 김필은 수년간 함께 한 스태프들의 손을 잡으며 '의리'를 지켰다.

김필의 새 소속사인 '아카이브 아침'은 9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티브의 힘에 가치를 두고 기록될 만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자는 비전과 함께 출범했다. '아카이브 아침'은 1호 파트너 뮤지션으로 합류하게 된 김필의 음악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필은 지난 2011년 '바보같이 또 울어요'로 데뷔해 2014년 엠넷 '슈퍼스타K 시즌6' 준우승을 차지하며 인기를 얻었다. 이후 독보적인 음색과 음악스타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 해 디지털 싱글 '목소리', '사랑 둘' 그리고 정규 1집 'yours sincerely'을 발표하여 자신만의 음악 색을 확고히 했다. 또한 JTBC '비긴어게인3'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으며 대표적인 감성 솔로 아티스트로 입지를 굳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