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상 4개 부문 노미네이트' 데브스, 오늘(23일) 왓챠서 공개
상태바
'에미상 4개 부문 노미네이트' 데브스, 오늘(23일) 왓챠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왓챠의 신규 SF 테크 스릴러 미드 '데브스'가 드디어 오늘 첫선을 보인다. 왓챠는 '데브스'를 이날 오후 5시에 서비스한다고 밝히며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데브스는 최첨단 IT 기업을 배경으로, 남자친구의 자살에 감춰진 비밀을 추적하는 주인공 '릴리(소노야 미즈노)'에게 벌어지는 기묘한 일을 그린 SF 테크 스릴러 드라마다. 영화 '엑스 마키나'와 '서던 리치: 소멸의 땅' 등으로 재능을 인정받은 알렉스 갈랜드 감독이 각본, 연출, 프로듀서를 맡았다. 올해 3월 공개된 후 로튼토마토 평균 신선도 지수 81%를 기록하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낸 데 이어, 제72회 에미상 촬영, 사운드 편집, 사운드 믹싱, 특수 시각효과까지 총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시리즈다.

공개된 '데브스' 메인 예고편은 감각적인 미장센과 풍부한 효과음으로 보는 이들을 압도한다. 황금빛으로 가득 찬 미지의 부서 '데브스'로 들어간 릴리의 남자친구를 비추며 시작한 예고편은 이어서 불안해하는 릴리의 대사를 통해 그가 실종됐음을 알리며 충격을 안긴다. 남자친구와 데브스에 같이 있던 직원 케이티(앨리슨 필)에게 "데브스가 뭐죠?"라고 묻는 릴리의 눈빛에서는 결연함마저 느껴진다.

전작들에서 과학과 철학이 공존하는 SF 세계를 구축한 알렉스 갈랜드 감독은 '데브스'에서도 특유의 독창적인 분위기로 가득한 작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엑스 마키나', '서던 리치: 소멸의 땅'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알렉스 갈랜드 감독과 함께 하는 소노야 미즈노는 릴리로 분해 데브스의 실체를 추적해나가며 숨 막히는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뉴스룸'으로 낯익은 앨리슨 필, '팍스 앤 레크리에이션'에 출연한 닉 오퍼맨 등 미드 팬들이라면 익숙한 얼굴들도 등장해 반가움을 더한다.

데브스는 총 8부작으로, 왓챠에서 내년 2월까지 독점 선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