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에 팔 걷어
상태바
NH농협은행,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에 팔 걷어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23일 14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은행의 사회적 책임(ESG)을 다하는 비금융서비스 강화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NH기업경영컨설팅 지역별센터를 전국 7개 지역에 개소했다. NH기업경영컨설팅이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해주는 무료 기업경영컨설팅 서비스이다.

전국 7개 지역 NH기업경영컨설팅센터는 농협은행 각 지역 여신심사센터와 연계하여 △컨설팅 접수창구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단순하고 신속을 요하는 컨설팅을 우선 수행하며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농협은행 기업고객부 기업경영컨설팅팀과 함께 컨설팅을 공동 수행하게 된다.

기업투자금융부문 오경근 부행장은 "NH기업경영컨설팅 지역별 센터 개소를 통해 농협은행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처한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금융감독원 주관 소상공인 지원제도인 '개인사업자대출119'와 관련하여 2019년 지원 실적 은행권 1위를 달성하였으며, 기업여신 언택트(Untact) 상담시스템인 '기업 화상 시스템'을 구축 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책 수립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