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일본 이통사 KDDI와 5G 이동통신 필수기술 검증 성공
상태바
삼성전자, 일본 이통사 KDDI와 5G 이동통신 필수기술 검증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삼성전자는 23일 일본 이동통신사 KDDI와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슬라이싱은 물리적인 이동통신망을 다수의 가상 네트워크로 분리해 활용하게 하는 5G 이동통신 필수 기술을 말한다. 

초고속, 초저지연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가진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기술이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이나 클라우드 게이밍 같은 서비스에는 수 밀리세컨드(ms) 수준의 초저지연과 100%에 근접하는 신뢰성을 보장하는 가상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속도가 중요한 초고화질 영상 스트리밍 등 서비스에는 수백 Mbps(메가비트)에서 수 Gbps(기가비트)의 통신 속도를 보장하는 가상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다.

삼성전자와 KDDI는 이번 검증에서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초고속 가상 네트워크와 초저지연 가상 네트워크 사이를 이동하더라도 품질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는 점과 응급환자 이송 등 긴급 통신이 필요한 가상 네트워크에 자원을 할당하는 경우 접속 단말 증가나 데이터 폭증에도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했다.

양측은 이번 기지국, 코어를 포함한 엔드-투-엔드(End-to-End)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검증 결과를 토대로 국제표준단체에 표준 규격을 제안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