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 획득
상태바
KB국민카드,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KB국민카드의 '상품 처리 시스템(계정계)'이 데이터 품질 인증 부문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데이터 품질 인증(DQC-V : Database Quality Certification Value)'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구축해 활용 중인 시스템의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품질 등급은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늄, 골드, 실버 등 3개 등급으로 나뉜다.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 등급은 데이터 필드 규칙에 맞는 비율을 의미하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약 6조 건 이상의 '상품 처리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 표준 △업무 규칙 △데이터 패턴 △허용 범위 △코드값 △무결성 △표준 정의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심사 받아 정합률 99.99%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인증 받은 상품 처리 시스템은 카드 결제 승인, 카드 이용 내역 등 각종 카드 관련 거래 데이터가 수집 및 생성되는 원천 시스템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자사가 보유한 데이터 품질 수준 및 데이터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품질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