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18어게인' OST 참여…'하나면 돼요'로 애절한 감성
상태바
소유, '18어게인' OST 참여…'하나면 돼요'로 애절한 감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JTBC스튜디오, 모스트콘텐츠 제공]
[사진= JTBC스튜디오, 모스트콘텐츠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가수 소유(SOYOU)가 화제의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 OST 첫 주자로 발탁됐다.

오늘 발매되는 소유의 '하나면 돼요'는 방영 전 티저에서의 짧은 노출만으로 드라마와의 완벽한 호흡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곡으로, 소유의 담담한 듯 표현력이 돋보이는 목소리로 전하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담긴 곡이다. 전체적으로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편곡과 잔잔하게 시작하는 곡의 도입부가 소유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더욱 돋보이게 해 드라마틱 함을 더한다.

이 곡은 엠씨 더 맥스 '처음처럼' '사계(하루살이)' 신용재의 '별이 온다' 등 2020 히트를 이어나가고 있는 팀 AIMING의 작품이다. 또한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 '적재'가 기타에 참여했으며, 'AIM STRINGS'가 편곡을 맡았다.

소유는 '도깨비', '동백꽃 필 무렵' 등 드라마 OST를 가창하며 대세 OST 강자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이번 7월 디지털 싱글 '가라고'(GOTTA GO)로 돌아와 서머 퀸으로서의 진면모를 드러냈다.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은 영화 '17 어게인'을 원작으로, 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시절로 돌아간 남편의 이야기를 그린 초공감 휴먼 판타지를 그린다. '윤상현', '김하늘'과 같은 베테랑 배우를 필두로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는 '이도현'과 핫한 신예들의 출연을 연달아 확정 지으며 첫 방영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