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
상태바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장애인문화예술축제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3일간 자라섬에서 개최된다.

이 축제는 한국 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장애인문화예술원, 가평군, 가평문화 관광협의회가 후원한다. 

개막일인 9월 23일 오후 6시에는 개막공연 휠체어 댄스팀과 아시아 랭킹 1위 비보이 아너브레이커즈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척추장애인으로 세종대왕 시절 우의정까지 올랐던 실존인물 '허 조'의 이야기를 담은 갈라 뮤지컬공연이 준비돼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별도의 모객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화상 앱 zoom을 통해 개막공연이 생중계될 예정이며 오는 24일, 25일 진행되는 공연은 추후 장예총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장예총 공식 SNS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축제 조직 위원회는 온택트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2020 A+ Festival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통해 장애인의 능동적인 예술 활동을 통한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예술인과 관객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며 '마주하는' 공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장예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