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그라운드,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 시작
상태바
인디그라운드,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인디그라운드가 오는 21일부터 10월 7일까지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을 공모한다.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는 인디그라운드의 독립예술영화 유통배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독립영화 배급환경의 안정화와 새로운 유통활로를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공모를 통해 70편(단편 50편, 유통지원금 편당 200만원 / 장편 20편, 유통지원금 편당 500만원) 내외의 작품을 독립영화 라이브러리로 선정•구축하여 1년간 운영할 예정이다. 

인디그라운드는 이번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사업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유통환경 개선에 앞장선다. 2020년 12월 정식 오픈할 인디그라운드의 공공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 상영 및 인디그라운드와 협약을 맺은 커뮤니티시네마에서의 오프라인 상영을 지원한다. 또한 구축된 작품 중 30편은 교육 커리큘럼으로 제작•제공할 예정으로 이후 공교육현장에서 독립영화를 통한 교육, 나아가 미래관객 개발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라이브러리 작품의 상영 확대를 위해 IPTV, OTT 플랫폼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독립영화 관람 독려를 위한 홍보 컨텐츠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공모자격은 2018년 1월 1일 이후에 완성된 작품(최초 상영 기준)으로 장르와 길이에 상관없이 출품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상영을 위한 저작권과 편집권을 제작자 또는 연출자가 갖고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은 인디그라운드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공모신청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작은 11월 초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